새로운 대한민국 길찾기

청소년 창업동아리 2기회원 모집-광진청소년수련관 본문

청소년_동행의 길

청소년 창업동아리 2기회원 모집-광진청소년수련관

성찰하는사람 2018. 9. 8. 14:05

서울특별시립 광진청소년수련관이 작년부터 야심차게 시작한 청소년 창업동아리 <해봄창업공작소> 2기 회원을 모집합니다. (광진청소년수련관은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이 위탁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 청()년실업은 초고령화사회, 전통 제조산업의 후퇴 등 사회구조적인 문제부터 촉발, 기후환경의 변화, 디지털혁명으로 인한 영상세대의 특성 등 여러 난제가 뒤엉켜 있다 할 것입니다. 더욱이 알파고의 등장으로 가시화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드론산업, 스마트시티 시스템 등 4차산업혁명의 파고는 더 거세질 것입니다. 이에 따른 노동현장의 인력감축 등 급격한 변화는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한국사회의 최대현안인 청년실업을 돌파해내는 길은 청년 벤처창업뿐입니다. 벤처창업이 국가의 미래경쟁력임은 대다수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있습니다. 1개의 성공한 벤처창업기업은 수백수천수만의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게 됩니다. 벤처창업의 특성상 대개 창업시기부터 중국을 포함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세계 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도 20년 전에는 벤처기업 이였습니다.

청소년들이 이러한 사회변화의 흐름을 정확하게 깨닫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말이 있지요. 대학이나 기업에서도 창업의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해 보았다는 것은 시장조사부터 상품개발, 사회구성원에 대한 특성 파악, 재정운영 및 투자유치, 마켓팅, 경영, 인사관리 등 경제분야 종합예술을 학습했다는 이야기로 통합니다. 대학과 기업이 찾고 있는 인재상인 것이지요.

뜻 있는 분들의 동행을 기대합니다.

☑ 모집대상 : IT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고등학생

☑ 모집기간 : 2018.09 ~ 상시모집(10명 선착순)

☑ 활동내용 :

단기목표 : 텀블벅 아이디어상품 등록 후 매출목표 달성

- 중장기목표: IT분야 사업체 실제 창업 후 운영

 모집분야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각 00명, 디자이너 00(디자이너 우대!!)

활동특전 : 창업관련 박람회 관람, 교육수강, 외부활동 지원, 회원증 및 활동확인서 발급 등

문의 : 02-2204-3135 담당자 전찬혁

 

Comments